콘텐츠 시작
분야별 이행기준
도서관 안내
>
서비스 헌장
>
분야별 이행기준
자료 제공 및 이용 서비스
- 다양한 자료를 연 2회 이상 구입하여 자료의 최신성을 유지하겠습니다.
- 고객이 희망하는 자료를 월 1회 구입하여 신속하게 제공하겠으며, 구입이 불가할 경우 사유를 안내하여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도서 대출과 반납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하고 도서관 상호대차 업무를 실시하겠습니다.
- 도서회원증 카드는 10분 이내에 발급하여 드리겠습니다.
- 고객용 PC, 자가대출반납기, 복사기 등은 1일 1회 점검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자료실 운영시간 이후에도 무인도서반납기를 통해 반납이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.
- 찾으시는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하겠습니다.
- 먼저 유사자료를 제공하여 드리고 그 자료가 불충분할 때에는 다른 도서관의 자료를 30분 이내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희망 자료로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,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하겠습니다.
- 희망도서 신청자에게 희망도서 도착현황을 문자메시지로 안내하겠습니다.
- 신착도서는 별도 비치하고 안내하겠습니다.
-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전자책 및 오디오북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.
- 도서관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하여 무료 택배 책나래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.
학교도서관 지원 및 평생교육 서비스
- 학교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지원 ‧ 강화하겠습니다.
- 학생들의 인문학적 사고력 및 상상력을 키우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수요자 중심의 인문 ‧ 독서 프로그램 안내 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.
- 평생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누리집에 탑재하겠으며, 고객의 자기계발과 정서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하겠습니다.
도서관 운영 서비스
- 도서관 내 청결과 냉 ‧ 난방 온도를 점검하여 고객이 항상 쾌적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모든 고객을 공정하고 정중한 자세로 임하고 고객의 요구를 귀 담아 듣겠습니다.
- 고객의 시간 단축을 위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