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 바로가기 퀵메뉴 바로가기

QUICKMENU

보은교육도서관

열린마당
콘텐츠 시작

FAQ

열린마당 > FAQ
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
총 게시물 13건 ㅣ 현재페이지 1/2
번호 제목
13 질문 도서관 봉사활동을 하고싶은데 어떻게하나요?
답변

도서관으로 미리 유선연락하고 일정을 조율하여 방문하면 됩니다.
전화(043-542-5473)
12 질문 검색한 자료가 서가에 없을 때는 어떤 경우인가요?
답변

이용자가 도서관내에서 이용중인 자료이거나, 배열이 잘못되었거나, 파손 또는 제본 중인 경우입니다.

또한 검색시 자료가 있는 곳을 확인하시고, 상세정보를 클릭하여 대출중인 자료인지도 확인하신 후 검색자료를 찾으시기 바랍니다.

직원에게 말씀해 주시면 찾는 자료에 대한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11 질문 프린트는 어떻게 하나요?
답변

2층 자료실의 프린트 전용 pc에서 직접 프린트 하시고, 1매당 50원을 직원에게 드리면 됩니다.

10 질문 자료복사는 어떻게 하나요?
답변

2층 자료실에서 직원에게 복사신청을 하시고, 복사요금은 A4,B5-30원 / A3,B4-40원입니다.
단, 흑백 복사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도서관 자료외의 외부자료는 복사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.

9 질문 대출회원증을 분실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

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, 2층 자료실에 오셔서 회원증 재발급 비용 1,000원을 지불하시면 바로 도서관대출회원증을 재발급 해드립니다. 단 주민등록증 미발급자는 학생증 또는 의료보험증, 주민등록등본(초본)을 가지고 오셔서 본인 확인 후에 다시 발급해드립니다.

8 질문 대출 중인 자료를 분실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?
답변

분실하신 자료와 동일한 자료로 현물 변상하는 방법과 시가로 현금 변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직원에게 문의하셔서 자세한 방법을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.

7 질문 대출한 도서를 기한 내에 반납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?
답변

대출도서를 연체하셨을 경우는 1책당 연체일수 만큼 대출이 중지됩니다.

6 질문 희망도서신청은 어떻게 하나요?
답변

홈페이지의 ´도서정보-희망도서신청´을 통해서 신청하시거나, 자료실의 희망도서신청코너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도서명, 저자명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와 수험서ㆍ교재ㆍ만화ㆍ무협지 등은 희망도서 처리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.

5 질문 도서관 이용시간은 어떻게 되나요?
답변

2층 일반자료실, 아동자료실 및 디지털자료실은 연중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,
1층 유아열람실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,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.

공부를 할 수 있는 3층 자유열람실은 동절기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, 하절기에는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.

4 질문 도서관 휴관일은 언제인가요?
답변

매월 첫째ㆍ 셋째 월요일,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 공휴일(현충일, 어린이날 등)은 도서관 휴관일이며, 장서점검 등 도서관 운영상 도서관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날에는 임시 휴관 할 수 있습니다.

홈페이지와 도서관 게시판에 휴관일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12
 
만족도 선택폼
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?